JPLAY  V6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음원 형식도 Host 음원 재생 프로그램 에서 지원 하는 모든 방식의 음원 포멧을 지원 합니다.
 
** V5.2 이후 부터는 JRiver Media Center와의 연동이 Foobar2000과의 연동시 보다 조금 더 시스템에 안정성이 있는듯 합니다.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 V6 이후 부터는 linn kazoo, linn kinsky, lightning ds 등의 제3의 음원 재생 프로그램 또는 앱을 이용 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가장 연동시에 잘되는 프로그램은 Kazoo 가 가장 연동이 잘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의 설정법을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JPLAY 는 V5 이후 부터는 동영상의 음성 부분까지도 지원을 하며, 또한 인터넷 라디오 등도 지원을 합니다.  즉 Host 프로그램에서 지원 하는 모든 포멧의 음성 파일 및 부분을 지원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JPLAYmini의 경우에는 기존의 M4A, AIFF, WAV, FLAC, DSF, DIFF 음원 포멧만 지원을 합니다.
 
그럼 설정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현재 PC에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계시다면 먼저 백신, 방화벽 프로그램등을 삭제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JPLAY를 (또는 이후 버젼) 설치 하시전에 이전에 설치 되어 있던 JPLAY를 [제어판] - [프로그램 삭제]를 이용 하셔서 삭제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재 부팅을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JPLAY는 JPLAY 본사의 다운로드 서버의 링크를 이용 하여서 각자의 이메일로 링크를 보내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발송 됩니다.  자신의 프로그램은 꼭! 다운로드를 받으셔서 C: 드라이버가 아닌 다른 하드 디스크 또는 USB 메모리 등에 복사 해서 보관 하시면 차후에 윈도우 포멧 이후에 재 사용이 될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장소에 복사 하기로 하셔서 압축을 푸시고 설치 하시면 됩니다.  이번 JPLAY는 32비트 및 64 비트가 나누어져 있지 않습니다.  설치를 하시면 32 비트는 32 비트로 64 비트는 64 비트로 자동으로 알아서 설치가 됩니다.
 
받으신 파일은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셔서 [관리자 모드]로 설치를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설치시에 설치 폴더는 C:JPLAY 로 되어 있는 기본 설정 폴더로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혹시 윈도우 8에서 설치시 보안 문제의 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지 마시고 [추가 정보]를 누르셔서 설치를 하여 주셔야 합니다.

JPLAY V6 부터는 설정시에 2가지 옵션을 선택 하여 주셔야 합니다.
- Official 버전 설치 또는 Alternative 버전 설치중 택일

 

 

 

 추천은 Official 버전을 설치 하는것 입니다. http://www.pcaudio.kr/bbs/board.php?bo_table=comm_free&wr_id=10193
- 싱글 PC 환경 인지 아니면 네트워크 PC 환경 인지를 택일

이 부분은 자신의 환경에 맞게 설치 하시면 됩니다.  이 설정 값은 차후에 수동으로 바꾸실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바꾸는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설치가 끝나시고 재 부팅을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때 백신 프로그램에서 시스템 보호를 위해서 바이러스(?) 경고 같은것이 뜰수 있으나 이것은 JPLAY가 OS의 시스템 영역을 이용 하는 기능 때문에 생기는 것이니 그냥 [허용] 또는 [무시] 등으로 JPLAY 서비스가 OS 시스템 영역을 이용 할수 있게 하여 주셔야 합니다.
 
재 부팅후에 C:\JPLAY를 보시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 JRiver Media Center 와 연동 하여 사용 하기

JPLAY 설치후에 자동으로 재 부팅후에...
 
JRiver Media Center를 실행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JRiver Media Center 20.0.44 버전 이후에는 먼저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살행후에 [도구] - [설정] 에서 [출력 모드]를 ASIO로 설정 하여 주시고, [출력 모드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JPLAY Driver [ASIO]]로 잡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의 스샷과 같이 Buffering 등을 최하 값으로 잡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Foobar2000 의 경우에는 ASIO 플러그인을 설치 하신후에 아래와 같이 [Output] 에서 JPLAY Driver를 잡아 주시면 됩니다.
 

 

(Foobar2000의 경우에는 최신 버젼 보다는 0.8.3 버젼의 스패셜 버젼이 저의 느낌으로는 음질이 좋은듯 하여 저는 0.8.3 으로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Foobar2000의 0.8.3 버젼의 경우에는 아래의 스샷과 같이 하나의 설정을 추가로 해주셔야 소리가 나옵니다.
아래 스샷의 파란색 부분과 같이 Output Data Format 을 32bit Fixed Point 로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후에...
[시작] - [JPLAY] 에서 [JPLAY Settings]를 실행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윈도우 8 에서는 C:JPLAY 에서 JPLAY Settings를 직접 실행 하여 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기본 창의 오른쪽 아래 부분의 JPLAY 로고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주시고 [Setting]를 실행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아래 스샷과 같은 창이 뜹니다.
 
** JPLAY Settings 의 경우 너무 빨리 값을 바꾸시던가, 너무 많은 값을 한번에 바꾸시면 가끔 정지가 (그냥 먹통 상태...) 됩니다.  천천히 값 하나를 바꾸시고 조금 기다리시고  다른 값을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먹통이 되시면 이때는 다시 재 부팅후에 설정 하여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보시면 기존의 버젼과 비교시 몇가지 내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스삿의 설정값은 그냥 제가 올리는 스샷의 설정 값 입니다.
 
- 메모리의 경우에는 더 이상 4G, 8G... 등의 설정이 불가능 합니다.  어떻게 보면 Realtime 메모리 로딩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 Audio-PC 부분은 싱글 PC의 경우에는 [This Computer]를 사용 하셔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 Playing Via 부분은 재생을 원하시는 장치를 선택 하여 주시면 됩니다.  Playing Via... 부분에는 장비 들의 이름과 함께 앞에 KS (Kernel Streamig), ASIO, 그리고 WASAPI 등이 잡힙니다. 하지만 ASIO의 경우에는 하드웨어에서 ASIO를 지원 하여야 하며, WASAPI의 경우에는 다중 사운드 장치가 PC에 설치 되어 있을 경우에는...
 
윈도우 [제어판] - [소리 및 하드웨어] - [소리] 부분에서 출력을 원하시는 장비가 윈도우 기본 사운드 장치로 되어 있어여 합니다.
즉 만약에 다른 장비가 윈도우 기본 장비로 되어 있으면 WASAPI가 그 장비에 밖에 접히지 않습니다.
 
추천은 [KS 재생을 원하는 장치명]을 추천 드립니다. 
ASIO 및 WASAPI는 JPLAY 에서의 음질 극대화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 가능한 KS를 선택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Engine의 경우에는 UltraStream, Xtreme 그리고 Classic 이렇게 3가지중에 하나를 선택 하실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버젼 부터는 엔진에 따라서 음악의 느낌이 조금은 더 분명히 갈리게끔 되어 있습니다.
즉 어느 엔진이 가장 좋다기 보다는 자신에 맞는 엔진을 선택 하시는것이 중요 할듯 합니다. 
  
** UltraStream 엔진의 경우에는 네트워크 환경 및 재생 PC 즉 오디오 PC가 윈도우 8 또는 윈도우 8.1 기반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오디오 PC가 윈도우 8이 아닌 윈도우 7 기반의 경우에는 선택이 불가능 해 집니다.
 
또한 싱글 PC 환경에서도 윈도우 8 기반의 PC에서는 사용이 가능 합니다.  또한 Xtreme 엔진과 같이 KS 에서 밖에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즉 ASIO 와 WASAPI 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UltraStream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Xtreme 엔진의 네트워크 화된 엔진으로 윈도우 8에 최적화가 되어 있는 엔진 입니다.
UltraStream의 경우에는 또한 싱글 PC 즉 윈도우 8 기반의 싱글 PC에서 청음시 다른 일을 하시면 약간의 노이즈가 유입 될수 있습니다. 
즉 마우스 휠을 돌리시면 그 당시에 노이즈가 유입 될 정도로 리소스를 많이 가져다 씁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큰 문제 없이 다른 작업을 하실수 있습니다.
 
** Xtreme 엔진의 경우에는 가장 컴퓨터의 리소스를 정말 많이 가져다 씁니다.
또한 Xtreme 엔진의 경우에는 Kernel Streaming 모드에서만 작동을 합니다.  즉 WASAPI  및 ASIO 출력 모드에서는 정상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 Classic 엔진의 경우에는 JPLAY 이전 버전의 River와 Beach 엔진을 합쳐 놓은것으로 매우 부드러운 성향의 음악을 내어 줍니다.
 
- Bitstream을 Native(16Bit) 에서 24Bit 및 32Bit로 바꾸어 가면서 청음을 하여 보시기를 바랍니다.  가능한 Native (Best)로 두시고 사용이 가능 하시면 사용 하시기를 바랍니다.
 
- DAC Link의 경우에는 음질과 가장 관계가 있는 설정 값 입니다.  설정은 1Hz 에서 700Hz 까지 가능 합니다.  물론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저의 테스트로 보면 1Hz 가 가장 좋은 음질을 나타 내어 주는듯 합니다.  하지만 1Hz를 주면 음악 재생 및 중지시에 조금의 딜레이가 발생 합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음악 재생시에는 1Hz로 주고...
동영상 등의 재생시에는 20Hz 또는 40Hz를 사용 합니다.  1Hz로 주면 동영상 재생시에 영상과 음성의 싱크가 안맞을수 있습니다.

- PC Buffer 값은 0.01 Seconds 에서 10 Seconds 까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이 값은 음질에 물론 영향을 줍니다만, DAC Link 만큼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추천 값은 10 Seconds 입니다.

- XtremeSize는 Xtreme 및 Classic 엔진 사용시 사용 되는 설정 값 입니다.  이 값은 PC의 메모리와 관계가 있는 갑으로 올리면 음질은 좋아 지나 메모리 사용량 및 PC의 성능의 상당 부분은 차지 하게 됩니다.  설정값은 250 에서 5000 까지 설정이 가능 하십니다.  5000의 경우에는 메모리가 16기가 이상 되시는 분들께 추천을 드립니다.
 
- 싱글 PC 환경에서의 Hibernate 모드의 경우에는 기존의 FullScale, TurboCore 및 Via USB 방식의 선택이 안되고 무조건 Via USB 방식으로 작동을 합니다. 
 
즉 Hibernate 모드를 원하시면 컴퓨터의 USB 포트에 USB 메모리 하나를 꼽아 주시고 JPLAY Settings 화면을 실행 시켜야 설정이 가능 합니다. 
물론 음원 재생중에 중지를 원하시면 USB 메모리를 뽑아 주시면 음원 재생이 중지 됩니다. 
또한 Hibernate 모드의 경우에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한번 설정을 하여 두시면 다음에 부팅을 하셔도 설정이 된 상태로 음원등이 재생이 되니,
끄고 싶으시면 JPLAY Settings 에서 수동으로 꺼 주셔야 합니다.
 
또한 USB 메모리가 가장 마지막 드라이버 즉 하드 디스크 순서 (C, D, E, F 등올 나가는 순서...)에서 가장 마지막 순서가 되어야 작동을 합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USB 메모리 하나를 꼽으시고 [제어판] - [컴퓨터 관리] - [디스크 관리] 에서 해당 USB 메모리를 찾으셔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에
새로운 드라이버 문자 지정 에서 영문의 마지막 문자 인 즉 Z 등으로 지정 하여 주시면 향후에도 그 메모리만 빼시면 Hibernate 모드에서
음악의 재생이 멈추게 됩니다.
 
위 사항이 제외 하고는 그냥 기본값으로 사용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JPLAY Settings 화면은 음악이 재생 중에는 나타 나지 않습니다.  음악을 중지 시키셔야 나타 나니 참고들 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트워크 환경에서 음원을 재생 하신다면...
*** 네트워크 상의 보안 프로그램 즉 Firewall 및 백신 프로그램은 무조건 OFF 시키셔야 합니다.  사실 음원 재생 테이타 부분에서 보안 문제가 있을 경우는 극히 드문 경우이니 보안 프로그램등은 삭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음질에도 그리 좋은 영향은 주지
않습니다.
 
또한 공유기에서 메인 PC (Client PC)에 대한 포트 포위딩 또는 Super DMZ를 해 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공유기 메뉴얼을 보시면
손쉽게 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1. 먼저 음원을 보관 하고 컨트롤 할 Client PC (즉 메인 PC)와 DAC와 연결이 되어서 음원 재생을 할 (즉 오디오 PC)사이에 네트워크가 연결이 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네트워크는 공유기 및 허브를 이용 하셔서 연결을 하셔도 되고, 아니면 랜 카드 직접 연결 설정을 통하셔서 연결이 가능 하십니다.  랜 카드 직접 연결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2. JPLAY 설정 및 J. River Media Center 및 Foobar200등은 Client PC 즉 메인 PC에만 설치 하시고 설정 하시면 됩니다.  오디오 PC의 경우에는
그냥 PA-CFMK1 또는 SSD 하나에 윈도우 설치 및 USB 카드 및 DDC/DAC 드리이버 및 JPLAY V5 만 설치 하여 두시면 부팅시
자동으로 JPLAY 서비스가 올라 오면서 Client PC 에서 컨트롤 하신 음원이 자동으로 DAC로 보내 지면서 음원이 재생 됩니다. 
즉 오디오 PC 에는 그냥 윈도우 부팅만 하여 주시고 어떠한 설정도 필요 없습니다.
 
3. JPLAY Settings 화면에서 Audio-PC 부분을 누르시고 [Search...] 를 선택 하신후에 기다리시면 네트워크 상의 오디오 PC를 찾았다는
팝업 창이 뜹니다.  그럼 [OK]를 누르시고 또 JPLAY Settings 창의 [OK]를 누루시고 나가 주시기를 바랍니다.   스샷은 JPLAY V5 기준 입니다.
 
 
4. 그리고 다시 JPLAY Settings 를 실행 하여 주시고 Audio-PC를 네트워크 상의 오디오 PC로 선택 하신후에 다시 JPLAY Setting 창을 OK를 누루셔서 나가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JPLAY Settings 에 들어 가시면 자신의 네트워크 환경의 PC가 잡히면서 그 PC에 연결 되어 있는 DAC 등의 오디오
장비가 잡힙니다.
 
그리고 나머지 Buffer 및 엔진등을 설정 하여 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의 싱글 PC 환경에서와 같으니 위의 설정법을 참고 하시십시요.  또한 위에서 설정을 하여 주셨다고 하여도, 그 설정 값은 Client PC의 JPLAY 재생 설정 값이므로, 네트워크 상에서 찾은 오디오 PC의 설정 값을 다시 잡아 주셔야 합니다.
 
 
5. 네트워크 환경 구성에서의 Hibernate 모드의 경우에는 무조건 FullScale로만 작동을 합니다.
 
네트워크 환경 재생에서 Hibernate 모드의 경우에는 Client PC에서는 Hibernate 모드가 작동 되지 않고 음원을 재생 하는
오디오 PC 에서만 작동이 되므로 음악을 청음 하시면서도 다른 작업을 하실수 있습니다. 
 
Hibernate 모드는 기존의 버젼과 달리 한번 켜 두시면 다음에 부팅을 하셔도 켜져 있습니다.  Hibernate 모드를 끄시는 방법은
음원 재생 중지를 누르시고 조금 기다리신후에 재생 전용 PC (오디오 PC)의 전원 스위치를 아주 살짝 한번 눌러 주시면 Hibernate 모드가 꺼지면서 
오디오 PC의 화면등이 돌아 옵니다.
 
6. Playing Via 부분은 오디오 PC에 연결된 장비들이 뜹니다.  네트워크 상으로 연결이 되었을때만 뜨니,
혹시 안뜨신다면 네트워크가 연결 안된 상황이니 네트워크 연결 부분을 다시 한번 살펴 보시기를 바랍니다.
 
JPLAYmini의 설정 입니다.
 
- Cache Size는 JPLAYmini가 사용 할 메모리의 양 입니다.  즉 메모리가 충분 하시다면 가장 큰 값인 3500 까지 잡으실수가 있습니다.
설정은 키보드의 [c]를 눌러 보시면 한단계 씩 값이 올라 갑니다.  설정후에는 그냥 JPLAYmini의 창을 닫아 주시고 다시 실행 하여 주시면 됩니다. 
더 이상의 컴퓨터 재부팅등은 안해 주셔도 됩니다.  나머지 설정은 위에서 설정 하신 JPLAY Settings의 설정 값이 적용 됩니다.
 
 
JPLAYmini에서의 음원 재생 방법은 재생을 원하시는 음원을 직접 음원 하드에서 선택 하시고 [복사] 하시고 JPLAYmini 창으로 오셔서
 [스패이스 바]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중지를 원하시면 키보드 [m]을 누르시던가 아니면 그냥 JPLAYmini 창을 창 위의 오른편에 있는
 [X}를 클릭 하셔서 닫아 주시면 됩니다.
 
물론 네트워크 환경 상에서는 JPLAYmini 재생 또한 네트워크 상의 오디오 PC를 통하여 음원이 재생 됩니다.
 
기본적으로 설정 하는 방법은 어느 정도 된듯 합니다.  그럼 조금 더 JPLAY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 Xtreme 엔진 내부 설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키] + [R]에서 실행 창에서 [regedit]를 입력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스샷과 같이 JPLAY6 레지스트리 항목으로 가 주셔야 합니다.  이전 버전의 JPLAY 를 사용 하셨던 분들은 JPLAY 항목이 남아 있습니다.  이 JPLAY 항목은 과거 버전용으로 JPLAY V6 에서는 JPLAY6 항목으로 가주셔야 합니다.  이전 버전의 JPLAY를 더 이상 사용 하지 않을 것 이므로 JPLAY 이름의 항목은 그냥 삭제 하여 주셔도 됩니다.
 
 
[HKEY_Current_User] 에서 아래에 있는 [Software]로 가셔서 보시면 [JPLAY6] 레지스트리 항목이 보입니다.

- 이곳에서는 크게 설정을 하실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설치시에 싱글 PC 사용으로 하셨다가 네트워크 PC 환경으로 가시던지 아니면 네트워크 PC 환경으로 설치를 하셨다가 차후에 싱글 PC 환경으로 가신다면 위의 스샷의 SinglePCOnly 값은 0 (네트워크 환경시 값) 또는 1 (싱글 PC 환경시 값) 으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이 설정값은 네트워크 PC 환경시에는 모든 PC에 즉 양 PC 모두에서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JPLAY V6 에서는 과거 버전과 달리 또 다른 Regedit 설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스샷과 같이 또 다른 JPLAY6의 레지스트리 항목이 있는곳으로 가주시기를 바랍니다.


[HKEY_Current_Machine] 에서 아래에 있는 [Software]로 가셔서 보시면 [JPLAY6] 레지스트리 항목이 보입니다.

이곳에서도 위와 같이 만약에 설치시에 싱글 PC 사용으로 하셨다가 네트워크 PC 환경으로 가시던지 아니면 네트워크 PC 환경으로 설치를 하셨다가 차후에 싱글 PC 환경으로 가신다면 위의 스샷의 SinglePCOnly 값은 0 (네트워크 환경시 값) 또는 1 (싱글 PC 환경시 값) 으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이 설정값은 네트워크 PC 환경시에는 모든 PC에 즉 양 PC 모두에서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또 다른 설정은 MiniMode 즉 JPLAYmini의 Mode를 바꾸실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 입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Mode 값을 0 으로 바꾸고 JPLAYmini 를 사용 하는것이 더 좋은듯 합니다.  이 부분의 설정은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Client PC 즉 JPLAYmini를 실행 하실 PC 에서만 해 주시면 됩니다.  즉 오디오 PC의 경우에는 JPLAY 설치 이후에 이번 부분의 설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이외의 값은 수동으로 수정 하지 않은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젠 어느 정도 JPLAY V6 설정에 대하여 소개를 드린듯 합니다.
 
그럼 이젠 DSD 음원 재생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J. River Media Center의 경우에는 DoP를 지원 합니다.  DoP를 지원 하기 위해서는 출력 모드를 Kernel Streaming 또는 WASAPI-Event Style로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JPLAY V5의 경우에는 ASIO 출력 모드를 이용 하여야 하므로 기존의 설정 방법과 조금 다르게 설정을 하여 주셔야 합니다.
 
먼저 J. River Media Center 에서 [도구] - [설정] 으로 가셔서 기존의 J. River Media Center 에서의 DSD 지원을 위한 [Bitstreaming] 설정에서 [DSD] 에 체크를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단, J. River Media Center 버젼 17에서는 [Bitstreaming] 부분이 [오디오] 부분이 아닌 [비디오] 부분에 있으니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설정을 해 주셨으면 DSD 음원 재생 (DoP 방식) 지원 설정이 끝나신것 입니다.  어차피 DoP를 JPLAY V5.2 에서 지원 하므로 더 이상의 설정은 필요가 없으십니다.
 
DSD 의 경우에도 SACD ISO가 J. River Media Center 에서 지원 되므로  JPLAY V5.2 에서도 지원이 됩니다.  
단, 트랙과 트랙 사이에 아주 약간의 잡음이 살짝 들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DSD 음원 자체가 원래 1 bit 음원으로 하이 프리쿼랜시에서 노이즈가 발생 합니다. 
이 부분은 현재 JPLAY 가 아닌 J. River Media Center 에서 잡고 있는 부분으로 향후에 이 부분의 노이즈는 잡힐것으로 예상 됩니다.
 
Foobar2000을 이용한 DSD 지원 부분은 제가 하여 보지 않았으나 같은 방식으로 Foobar2000 에서 ASIO 출력 모드로 DSD 재생 설정을 하시면 될듯 합니다.
 
또한 V5.1부터는 음원 로딩 시간등이 매우 단축 되어서, 동영상의 경우에도 J. River Media Center 18 및 19를 사용 할 경우에는...
영상은 J. RIver Media Center 를 통하여서 나오고...
음성은 JPLAY 엔진을 통하여서 나올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의 화면과 음성의 싱크 부분이 맞게 하기 위해서는 JPLAY의 UltraStream 엔진을 사용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즉, 윈도우 8 또는 윈도우 8.1 을 사용 하셔야 동영상에서 조금 더 완벽한(?) 싱크가 이루어 집니다.
 
또한 타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 할 경우에는...
J. RIver Media Center의 Loopback 기능을 통하여 영상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음질은 J. River Media Center를 통하여 JPLAY 엔진을 통한 음질을 
청취 하실수 있습니다.  (단, J. River Media Center 18 이전 버젼의 경우 Loopback 기능이 완벽 하지 않아서 음악이 끊겨서 들리는 것을 경험 할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인터넷 라디오의 경우에도 J. RIver Media Center 에서 재생을 시켜 주시면 JPLAY 엔진을 통하여 청취 하실수 있습니다.
 
이상 JPLAY V6 버젼의 음원 재생 설정 가이드를 올려 드렸습니다.  그럼 즐거운 음악 생활 하시기를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