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River Media Center를 이용 하여 오디오 CD의 CDA 포멧 및 비디오 CD 즉 DVD 등에서 음원 부분을 컴퓨터 음원 포멧인 WAV 및 FLAC, APE 및 기타 포멧으로 리핑 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오디오 CD 또는 비디오 CD를 컴퓨터의 ODD에 넣으시고 보면 J. River Media Center의 메인화면 왼편에 [디스크리핑]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이 메뉴를 선택 하셔도 되고 또는 [도구] 에서 [디스크 리핑]을 선택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ODD에 삽입 하는 오디오 CD의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왼편의 [디스크 리핑] 메뉴의 오른편 아래쪽에 보시면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리핑을 하셔도 되지만 J. River Media Center의 리핑의 기본 설정이 APE로 리핑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J. River Media Center의 개발 책임자가 과거 Monkey Audio의 APE 포멧을 창시한 사람으로 기본을 자신이 만든 포멧으로 설정 하여 둔듯 합니다.  하지만 JPLAY등의 프로그램에서는 APE등을 지원 하지 않고 또한 요즘은 HDD 즉 하드 디스크의 가격 또한 과거에 비하여 저렴 하여 졌으므로 압축율에 신경 쓰지 마시고 그냥 [Uncompressed WAV] 포멧으로 하시는것이 음질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그렇게 설정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 가셔서 왼편의 메뉴중에 [인코딩]을 선택 하시고 나면 아래와 같이 [인코더]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 설정인 [APE]를 [Uncompressed WAV] 포멧으로 바꾸어 주십시요.  그리고 나서...
왼편 메뉴의 [화일 위치]를 선택 하시면 아래의 스샷과 같이 리핑할 음원의 저장 위치를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기본은 [내 문서] - [내 음악] 폴더 입니다.

 

보관을 원하시는 폴더를 설정 하신후에 [확인]버튼을 눌러서 나오시고 다시 [확인] 버튼을 눌르시고 나오시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이젠 리핑을 시작 하시면 오디오 CD 및 비디오 CD에서 음원 부분의 음원이 설정하신 폴더에 WAV 파일로 리핑이 됩니다.

 

 시디 리핑시 속도는 2배속 또는 4배속으로 설정하는 것이 음질에는 더 이득이라고 합니다.

 

Comparison of Reading ( Ripping ) Speed 에 따른 점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