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ateliersera.blog.me/220501257887

 

 

길건너 친구들에게 붙어있었던 광고. 


동영상형 광고 입니다.  


붙여본 결과, 정말 작동 잘 되네요.


http://www.slideshare.net/EarlMcHahm/ss-47270256?next_slideshow=1

 

이렇게 여러가지로 튜토리얼도 잘 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영상 출력 까지만 광고사에서 해주고, 보상 주는건 제작자가 알아서 하면 됩니다.


ShowAd ();  

이것만 써주면 바로 동영상이 출력 됩니다.


if(UnityAds.canShow()&&UnityAds.canShowAds()){

UnityAds.show();

}

이런 식으로도 영상을 보여주면 되겠네요



특정 구역을 이용하여서도 광고를 보여줄 수 있는데, 그것이 setZone 입니다.   어디다 쓸지는 모르겠네요;  


UnityAds.setZone(“12540-1392899280″);

if(UnityAds.canShow() && UnityAds.canShowAds()) {

UnityAds.show();

}



동영상 재생이 완료될때


onVideoCompleted(String itemKey, boolean skipped) listener method   가 호출이 되고, 현재 보상 아이템 키를 매개변수로 넘깁니다.


 getCurrentRewardItemKey() method 를 통해 어떤 아이템이 사용자에게 보상될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ow를 호출하기전에 setRewardItemKey(String) method를 호출함으로써 아이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etDefaultRewardItemKey()를 호출함으로써 기본 아이템의 아이템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샘플 소스코드

 - 광고 보여주는 것이 가능할 때,광고를 보기 위해 간단한 버튼을 생성합니다.


isSupported가 True 를 반환하는 가를 점검합니다.

app id와 함께Initialize를 호출합니다.

광고가 초기화 되었을 때, Advertisement.isReady는 True를 반환합니다.

광고를 보여주기를 원할 때는 항상Show 을 호출합니다

///------------------------------------------------------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AdvertisementTest : MonoBehaviour {


void Awake() {

if (Advertisement.isSupported) {

Advertisement.allowPrecache = true;

Advertisement.Initialize ();

} else {

Debug.Log(“Platform not supported”);

}

}


void OnGUI() {

if(GUI.Button(new Rect(10, 10, 150, 50), Advertisement.isReady() ? “Show Ad” : “Waiting…”)) {

Advertisement.Show(null, new ShowOptions {

pause = true,

resultCallback = result => {

Debug.Log(result.ToString());

}

});

}

}

}



http://www.unityads.co.kr/?page_id=18



보상형 광고 / 일반형 광고 이렇게 두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둘의 차이는 스킵 기능의 차이 입니다.


보상형 비디오로 설정하는 방법 가이드 입니다.

1. Code examples for Unity Ads package

Show 의 Parameter로 zoneid를 주면 됩니다.

Advertisement.Show(“rewardedVideoZone”);

만약 일반형광고를 원한다면, 다음과 같이 zoneid를 설정하지 않거나 null을 넘기면 일반형 광고로 설정됩니다.

Advertisement.Show();

2. Code examples for native iOS

IOS NATIVE SDK로 할때는, A) 항상 기본형을 사용하거나 B) 항상 show를 보여주기 전에 setZone(“”)을 합니다.

if ([[UnityAds sharedInstance] canShow]) {   
               [[UnityAds sharedInstance] setZone:@”rewardedVideoZone”];
        [[UnityAds sharedInstance] show:….];

}

3. Code examples for Android

Andorid NATIVE SDK로 할때는, A) 항상 기본형을 사용하거나 B) 항상 show를 보여주기 전에 setZone(“”)을 합니다.

if(UnityAds.canShow()){   
   UnityAds.setZone(“rewardedVideoZone”);   
   UnityAds.show(options); 

'게임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  (0) 2015.10.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