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ateliersera.blog.me/220501257887
길건너 친구들에게 붙어있었던 광고.
동영상형 광고 입니다.
붙여본 결과, 정말 작동 잘 되네요.
http://www.slideshare.net/EarlMcHahm/ss-47270256?next_slideshow=1
이렇게 여러가지로 튜토리얼도 잘 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영상 출력 까지만 광고사에서 해주고, 보상 주는건 제작자가 알아서 하면 됩니다.
ShowAd ();
이것만 써주면 바로 동영상이 출력 됩니다.
if(UnityAds.canShow()&&UnityAds.canShowAds()){
UnityAds.show();
}
이런 식으로도 영상을 보여주면 되겠네요
특정 구역을 이용하여서도 광고를 보여줄 수 있는데, 그것이 setZone 입니다. 어디다 쓸지는 모르겠네요;
UnityAds.setZone(“12540-1392899280″);
if(UnityAds.canShow() && UnityAds.canShowAds()) {
UnityAds.show();
}
동영상 재생이 완료될때
onVideoCompleted(String itemKey, boolean skipped) listener method 가 호출이 되고, 현재 보상 아이템 키를 매개변수로 넘깁니다.
getCurrentRewardItemKey() method 를 통해 어떤 아이템이 사용자에게 보상될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ow를 호출하기전에 setRewardItemKey(String) method를 호출함으로써 아이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etDefaultRewardItemKey()를 호출함으로써 기본 아이템의 아이템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샘플 소스코드
- 광고 보여주는 것이 가능할 때,광고를 보기 위해 간단한 버튼을 생성합니다.
isSupported가 True 를 반환하는 가를 점검합니다.
app id와 함께Initialize를 호출합니다.
광고가 초기화 되었을 때, Advertisement.isReady는 True를 반환합니다.
광고를 보여주기를 원할 때는 항상Show 을 호출합니다
///------------------------------------------------------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AdvertisementTest : MonoBehaviour {
void Awake() {
if (Advertisement.isSupported) {
Advertisement.allowPrecache = true;
Advertisement.Initialize ();
} else {
Debug.Log(“Platform not supported”);
}
}
void OnGUI() {
if(GUI.Button(new Rect(10, 10, 150, 50), Advertisement.isReady() ? “Show Ad” : “Waiting…”)) {
Advertisement.Show(null, new ShowOptions {
pause = true,
resultCallback = result => {
Debug.Log(result.ToString());
}
});
}
}
}
http://www.unityads.co.kr/?page_id=18
[출처] 광고를 붙여보자. Unity ADS|작성자 세라프
'게임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 (0) | 2015.10.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