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함수] 

 Function

설  명 

 distance ( pt1, pt2 )

 pt1 과 pt2 사이의 거리값을 반환

 faceforward ( M , I, Mg )

 Mg와 I 의 내적이 0보다 작으면 M을 반환, 그렇지 않으면 -M을 반환

 leghth ( v )

 벡터v의 길이를 반환 

 normalize ( v ) 

 벡터v의 길이가 1인 정규벡터(방향벡터) 를 반환

 reflect ( I, M )

 표면법선벡터 M과 Ray벡터 I의 반사 벡터를 반환

 refract ( I, M, eta )

 표면법선벡터 M과 Ray벡터 I, 그리고 굴절율값인 eta를 입력해서 굴절벡터를 반환. 만약 M과 I의 각도가 너무 크면 Zero벡터를 반환

 

 

 

 

[Texture 함수]

 Function

설  명 

 tex1D (sampler1D tex, float s)

 1D텍스쳐에 대해 s값에 위치한 픽셀정보를 반환

 tex1D (sampler1D tex, float s, float dsdx, float dsdy)

 

 tex1D (sampler1D tex, float2 sz)

 

 tex1D (sampler1D tex, float2 sz, float dsdx, float dsdy)

 

 tex1Dproj (sampler1D tex, float2 sq)

 

 tex1Dproj (sampler1D tex, float3 szq)

 

 tex2D (sampler2D tex, float2 s)

 UV값 s에 대한 2D텍스쳐의 픽셀정보를 반환

 tex2D (sampler2D tex, float2 s, float2 dsdx, float2 dsdy)

 

 tex2D (sampler2D tex, float3 sz)

 

 tex2D (sampler2D tex, float3 sz, float2 dsdx, float2 dsdy)

 

 tex2Dproj (sampler2D tex, float3 sq)

 

 tex2Dproj (sampler2D tex, float4 szq)

 

 texRECT (samplerRECT tex, float2 s)

 

 texRECT (samplerRECT tex, float2 s, float2 dsdx, float2 dsdy)

 

 texRECT (samplerRECT tex, float3 sz)

 

 texRECT (samplerRECT tex, float3 sz, float2 dsdx, float2 dsdy)

 

 texRECTproj (samplerRECT tex, float3 sq)

 

 texRECTproj (samplerRECT tex, float3 szq)

 

 tex3D (sampler3D tex, float3 s)

 

 tex3D (sampler3D tex, float3 s, float3 dsdx, float3 dsdy)

 

 tex3Dproj (sampler3D tex, float4 sq)

 

 texCUBE (samplerCUBE tex, float3 s)

 

 texCUBE (samplerCUBE tex, flost3 s, float3 dsdx, float3 dsdy)

 

 texCUBEproj (samplerCUBE tex, float4 sq)

 

 

 

 

 


'게임개발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rface Shader  (0) 2015.10.04
Surface Shader 수학함수  (0) 2015.10.04
ShaderLab syntax: Culling & Depth Testing  (0) 2015.10.04
AlphaTest  (0) 2015.10.04
유니티가 포함하는 쉐이더 파일들  (0) 2015.10.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