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함수]
Function |
설 명 |
distance ( pt1, pt2 ) |
pt1 과 pt2 사이의 거리값을 반환 |
faceforward ( M , I, Mg ) |
Mg와 I 의 내적이 0보다 작으면 M을 반환, 그렇지 않으면 -M을 반환 |
leghth ( v ) |
벡터v의 길이를 반환 |
normalize ( v ) |
벡터v의 길이가 1인 정규벡터(방향벡터) 를 반환 |
reflect ( I, M ) |
표면법선벡터 M과 Ray벡터 I의 반사 벡터를 반환 |
refract ( I, M, eta ) |
표면법선벡터 M과 Ray벡터 I, 그리고 굴절율값인 eta를 입력해서 굴절벡터를 반환. 만약 M과 I의 각도가 너무 크면 Zero벡터를 반환 |
[Texture 함수]
Function |
설 명 |
tex1D (sampler1D tex, float s) |
1D텍스쳐에 대해 s값에 위치한 픽셀정보를 반환 |
tex1D (sampler1D tex, float s, float dsdx, float dsdy) |
|
tex1D (sampler1D tex, float2 sz) |
|
tex1D (sampler1D tex, float2 sz, float dsdx, float dsdy) |
|
tex1Dproj (sampler1D tex, float2 sq) |
|
tex1Dproj (sampler1D tex, float3 szq) |
|
tex2D (sampler2D tex, float2 s) |
UV값 s에 대한 2D텍스쳐의 픽셀정보를 반환 |
tex2D (sampler2D tex, float2 s, float2 dsdx, float2 dsdy) |
|
tex2D (sampler2D tex, float3 sz) |
|
tex2D (sampler2D tex, float3 sz, float2 dsdx, float2 dsdy) |
|
tex2Dproj (sampler2D tex, float3 sq) |
|
tex2Dproj (sampler2D tex, float4 szq) |
|
texRECT (samplerRECT tex, float2 s) |
|
texRECT (samplerRECT tex, float2 s, float2 dsdx, float2 dsdy) |
|
texRECT (samplerRECT tex, float3 sz) |
|
texRECT (samplerRECT tex, float3 sz, float2 dsdx, float2 dsdy) |
|
texRECTproj (samplerRECT tex, float3 sq) |
|
texRECTproj (samplerRECT tex, float3 szq) |
|
tex3D (sampler3D tex, float3 s) |
|
tex3D (sampler3D tex, float3 s, float3 dsdx, float3 dsdy) |
|
tex3Dproj (sampler3D tex, float4 sq) |
|
texCUBE (samplerCUBE tex, float3 s) |
|
texCUBE (samplerCUBE tex, flost3 s, float3 dsdx, float3 dsdy) |
|
texCUBEproj (samplerCUBE tex, float4 sq) |
|
'게임개발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rface Shader (0) | 2015.10.04 |
---|---|
Surface Shader 수학함수 (0) | 2015.10.04 |
ShaderLab syntax: Culling & Depth Testing (0) | 2015.10.04 |
AlphaTest (0) | 2015.10.04 |
유니티가 포함하는 쉐이더 파일들 (0) | 2015.10.04 |